플랫폼 소개

언제 어디서나 서울의 생활문화정보를 한 눈에! <서울생활문화플랫폼>

<서울생활문화플랫폼>은 서울시민 누구나, 언제 어디서나
서울시 내 생활문화 동호회, 강사 및 활동가, 프로그램, 공간 등의 정보를 한 눈에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만들어졌습니다.

서울생활문화 플랫폼 이미지

  1. 01

    <서울생활문화플랫폼>은 ‘사람’, ‘공간’. ‘프로그램’, ‘자료실’ 등의 메뉴로 크게 나뉘어 구성되어 있으며, 자치구 단위, 위치 정보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유용한 생활문화 정보를 제공합니다. PC에서 뿐만 아니라 모바일이나 태블릿에서도 편하게 볼 수 있게 구성하였고, 검색기능을 강화하여 위치별, 키워드별로 맞춤형 정보를 만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. 또한 <서울생활문화플랫폼>은 25개 자치구 단위로 자치구 담당자(문화재단 및 구청 등)가 정보를 직접 등록 가능한 환경으로 구축하여, 보다 풍성한 서울시 자치구별 생활문화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.

  2. 02

    ‘사람’ 메뉴에서는 서울 시민이 직접 동호회와 강사 및 활동가 정보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. 서울시민이 등록하는 정보는 필요정보 작성여부 확인 후, 등록 승인되면 정보가 공개됩니다. 동호회를 운영하는 시민이 직접 등록할 수 있으며, 강사 및 활동가 역시 자신의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.

  3. 03

    ‘공간’ 메뉴에서는 ‘생활문화공간’은 자치구별로 생활문화공간 위치가 지도 정보로 제공됩니다. 지도상 표시 공간을 선택하거나, 자치구별 장소 목록을 선택하면 공간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. 또한 ‘거점형 생활문화센터’에는 신도림, 서교, 체부, 낙원 4개소의 대관 관련 정보 페이지가 연결되어 있어, 대관을 원하는 시민은 편하게 해당 정보에 접근하여 대관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  4. 04

    ‘프로그램’ 메뉴에서는 25개 자치구에서 열리는 생활문화 관련 강연, 행사 등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. 또한 ‘자료실’에서는 다양한 생활문화 관련 결과자료집, 연구보고서 등을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.

<서울생활문화플랫폼>은 풍성한 생활문화 정보가 지속적으로 생성 및 공유될 수 있는 활발한 정보의 장을 조성하고자 합니다. 보다 많은 서울 시민들이 <서울생활문화플랫폼>을 통해 생활문화 관련 정보를 얻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하여, 더욱 풍요롭게 생활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서울생활문화 플랫폼 로고